본문 바로가기

게임/이것저것 공략

[Post Knight / 우편기사] 간단 리뷰 및 초보자 팁: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PostKnight는 초반에는 여타 방치 게임과 같다고 생각하여 미루고 있던 게임입니다.


하지만 자꾸 귀여운 그 기사의 얼굴을 보고 있자니 신경쓰여서 결국 다운 후 실행해보았습니다.

저의 기대치가너무 낮았던 탓인지는 모르겠으나 생각 이상으로 괜찮은 게임 메카닉이였으며 과금유도를 하지 않아 편한 마음으로 하기 좋은 게임이었습니다.


솔직히 그닥 어려운 게임도 아니고 스킬이 수십가지가 되지 않아 공략이랄 것도 없지만,

이제 막 시작하는 초보자분들이 자원을 낭비하는 것을 미연방지하기 위해 이 공략을 작성합니다.


해당 공략집은 우편기사 육성, 스킬 활용 설명, 그리고 컨텐츠 설명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그 외 빠르게 체력을 채우는 법, 무과금러가 보석을 모으는 법 등 사소한 팁들은 마지막에 추가하였습니다.


몇가지만 골라서 읽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목차를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우편기사 육성

스킬 활용 설명

컨텐츠 설명

사소한 팁들

(친밀도에 대한 컨텐츠는 추후 작성하겠습니다.)


우편기사 육성

우편기사 육성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레벨업, 장비 강화, 그리고 포션 강화.

각 강화하는 방법들의 메카닉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레벨업

레벨업을 하면 스텟포인트가 주어져 힘, 민첩, 지능, 체력에 투자하여 능력치를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은 물리 데미지

민첩은 치명타 확률과 회피률

지능은 마법 방어와 경험치 획득 증가

체력은 최대 체력을 늘려줍니다.

다만, 더 많은 스텟포인트를 투자할 수록 후에 해당 스텟을 증가하기 위해 필요한 포인트 또한 증가합니다.


각자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르기에 크게 관여하지는 않겠습니다.

플레이하며 필요하다는 항목에 투자하면 됩니다.


하지만 투자가 필요한데 무엇에 투자하는 것이 좋은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몹들이 잘 안 죽을 때 또는 민첩에 투자.

내가 너무 잘 죽을 때체력에 투자.

레벨이 너무 안 오른다 싶을 때는 지능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지능은 마법 방어력이라는 점도 있긴 하지만, 마법을 사용하는 몬스터들은 다소 체력이 약하여 힘과 민첩이 어느정도 받혀주면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경험치 추가 획득과 같은 경우, 장비 세트 효과 그리고 우편기사 등급으로도 얻을 수 있기에 지능은 다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참고용으로 말하자면, 저는 민첩 > 힘 > 체력 > 지능 순으로 우선시하며 투자하고 있습니다.

(민첩이 최우선)

장비 강화

장비는 필드에서 보상 상자에서 나오거나 상인에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인에게 구매하는 경우는 골드와 재료들이 필요하기에 초반에 구입하기에는 다소 어렵습니다.


장비를 강화하면 장비 종류에 따라 각각 증가하는 능력치가 다른데요.

칼은 공격력

방패는 방어력

갑옷은 원거리 방어력

투구는 체력입니다.


초반에는 강화를 많이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강화에는 많은 재료와 골드가 필요하기에 그리고 초반에는 성장하기가 쉬워 다음 스테이지로 빨리 넘어가기에 약한 장비를 많이 강화하면 후반에서 더 강한 장비를 강화할 때 반복 작업을 통해 골드를 얻어야 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2성까지만 강화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이전 단계의 장비의 3성이 다음 단계의 장비의 1성에 맞먹습니다. 그러하기에 2성까지 강화하면 새로운 장비를 얻어 바꿀 대 전혀 아깝지가 않습니다. 드는 재료와 골드도 다소 적고요. 


장비에는 세트 효과가 존재하는데요.

솔직히 초반에는 좋은 아이템을 얻으면 그 즉시 입기도 하고 세트템을 완성하기 위한 모든 아이템을 모으기 전에 다음 단계 아이템이 드랍되어 버리고는 합니다.

그러기에 초반에는 세트 효과에 너무 연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운이 좋아 모든 세트템이 나올 경우, 상황에 맞춰 착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포션 강화

우편기사의 세가지 스킬 중 포션은 다른 스킬들과 비교해서 다소 특수한데요.

돌격 그리고 방패 스킬은 상위 스킬을 얻기 위해서는 레벨을 높여야 합니다.

하지만 포션 스킬의 경우, 성장을 위한 재료만 있으면 되기에 성장하기 쉽습니다.


포션 스킬은 후반으로 갈 수록 중요해지는 데요.

공격을 받을 때도 줄고 공격을 하면서도 데미지를 입기에 지속적으로 포션으로 우편기사를 연명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포션은 기회가 될 때마다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포션 스킬의 세가지 기능 중, 체력 회복량에만 치우쳐서 늘리면 안 됩니다.


포션 스킬에는 세가지 기능이 있는데요.

체력 회복량 증가, 쿨타임, 그리고 방어력 버프 입니다.

체력 회복량 증가를 성장 시키면 쿨타임은 증가하기에 과도하게 체력 회복량 증가만 성장시키면 쿨타임이 길어져 정작 필요할 때 쓰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쿨타임 또한 꾸준히 성장시켜 쿨타임이 최소한 6.0~7.5초를 유지하도록 성장시켜야 합니다.

물론 쿨타임은 적을 수록 좋지만 적어도 제시한 정도의 쿨타임이 되어야 적당할 때 사용하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방어력 버프는 성장에 있어 패널티가 없기에 높일 수 있을 때 높이면 됩니다.

우편기사 등급

우편기사 등급은 높아질 수록 추가 골드 드랍량, 추가 경험치 획득량가, 그리고 오프라인 보상 시간 증가됩니다.

골드 드랍량 그리고 경험치 획득량은 이름 그대로의 효과입니다.

오프라인 보상 시간은 오프라인일 때 보상이 주어지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PostKnight은 방치하는 동안에도 골드와 경험치를 획득하는데요.

최대 오프라인 보상 시간이 정해져 있어 최대 보상의 양도 이에 따라 달라집니다.


우편기사 등급은 첫 지역인 퐁퐁 마을을 클리어하면 개방됩니다.

우편기사 토큰을 통해 등급을 성장할 수 있습니다.

우편기사 토큰은 배달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설명

전투에 있어 두 번째로 중요한 스킬에 관해 설명하겠습니다.

우편기사는 총 세 가지 스킬이 있는데요. 돌격, 방패, 그리고 포션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돌격은 공격용, 방패는 방어용, 포션은 체력 회복용으로 보시면 됩니다.

다만 몬스터들의 공격 패턴에 따라 추가적인 기능이 나타납니다.

몬스터 공략을 위한 스킬 사용법은 별도의 포스팅에 작성하겠습니다.

돌격

요약: 넉백 무시, 근거리 공격 대응


돌격의 경우, 넉백을 받지 않고 장거리 활주하여 공격을 하는데요.

원거리 공격의 경우 무시하고 뚫고 지나갑니다.

또한 몇몇 보스 몬스터의 경우, 돌격을 이용하여 공격을 반사할 수도 있습니다.

방패

요약: 공격 무시, 원거리 공격 대응, 돌격 대응, 방어 대응


방패는 원거리 공격은 넉백을 받지 않지만, 근거리 공격에 의해서는 계속해서 넉백을 받습니다.

특수한 점은, 방패 스킬의 종류와 무관하게 돌격하는 몬스터를 상대로 방패 스킬을 사용하면, 돌격하던 몬스터가 방패에 부딛혀 스턴상태가 됩니다.

포션

요약: 힐링, 방어력 증가


포션은 체력을 주시하며 계속해서 채워주어야 합니다.

보스 몬스터를 상대할 때에는 방어력 증가 옵션도 활용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은 것을 신경쓰다가 죽어버리는 수가 있습니다.

그저 체력을 확인하고 계속해서 회복해주는 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컨텐츠 설명

우편 기사에는 스토리 던전, 보통/어려움 던전, 몬스터 처치 퀘스트, 배달 퀘스트가 있습니다.

스토리 던전

스토리 던전은 스토리를 따라가는 것 뿐만 아니라 최초로 던전을 돌파하고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기 위한 던전입니다.

메인 컨텐츠로 깰 수 있는 만큼 계속 깨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통/어려움 던전

스토리 던전을 돌다가 막히면 보통/어려움 던전에서 경험치를 모아 강해진 후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토리 던전과 다른 점은, 마을에 들리지 않고 스토리 던전의 두배되는 길이의 던전을 돌파해야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우편기사의 육성 상태에 따라 골라서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몬스터 처치 퀘스트

3시간마다 갱신되는 퀘스트로 일정 수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보상으로 각종 재료와 선물 그리고 보석이 주어지기에 갱신되기 전에 가급적 다 깨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스토리 던전 그리고 보통/어려움 던전을 통해 퀘스트를 깰 수 있습니다.

배달 퀘스트

몬스터 처치 퀘스트와 같은 종류의 보상을 줍니다. 추가로 등급을 올릴 수 있는 우편기사 토큰도 주기에 가급적 갱신되기 전에 퀘스트를 깨는 것이 좋습니다.

배달 퀘스트 또한 3시간마다 갱신됩니다.


사소한 팁들

체력 회복하는 방법

체력은 시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회복됩니다.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기에 왠만해서는 기다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시간을 앞당기고 싶다거나 가만히 있는 것이 아까운 분들을 위해 팁을 드립니다.


체력이 반이 차서 던전을 돌 수 있게 되면 겁나 쉬운 던전을 돌으세요.


해당 던전을 돌며 회복 돌격 그리고 포션을 사용하면 나머지 반 체력을 쉽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과정에서 얻는 재료와 골드, 그리고 경험치는 덤이고 말이죠.

무과금러의 보석 모으는 법

팻 그리고 상인이 간혹 파는 반지는 보석을 원하게 만듭니다. 300 보석을 보면 과금해야하나 고민하게 되는데요.

앞서 언급하였지만, 퀘스트를 완료하여 보석을 모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 하나 당 최대 보석 한 개 밖에 안 주지만 무과금러에게 사치는 없습니다.

상인에게 꼭 사야 되는 아이템

상인은 3시간마다 물품이 갱신되는데요.

그 때마다 저 아이템을 사는 것이 좋은 것인지 의심가는 품목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분명 레어 혹은 에픽 아이템인거 같지만 어디에 쓰는지 모르겠는 것들이 있는데 이걸 사야되나 말아야되나 고민이 되실텐데요.


아이템 등급은 무시하는 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주괴는 일단 사는 것이 좋습니다.


상인이 파는 장비를 사려면 주괴가 필요하지만 이는 몬스터에게서 드랍되지 않습니다.

상인이 팔 때도 한 번에 주괴 한 개 밖에 안 팝니다.

하지만 장비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2 개 이상의 주괴가 필요합니다.

상인이 판다면 쟁겨두는 편이 좋습니다.


이상 PostKnight 초보자 팁이었습니다.


기초적인 것만 작성하였는데도 너무 길어져서

각 스테이지 보스 공략 그리고 특이 몬스터 공략은 별도의 포스팅으로 작성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