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상블 스타 뮤직(일명 앙뮤직)의 첫 이벤트가 어제 시작되었는데요.
첫 이벤트인 만큼 기대가 컸습니다.
특히 이벤트는 어떤 식으로 진행될까 제일 궁금했는데요.
앙스타와 같을지, 아님 리듬게임인 만큼 색다르게 진행될지가 특히 궁금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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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이벤트는 1주일간 진행되며,
기존의 앙상블 스타와 유사하게 포인트를 모아서 포인트 보상과 랭킹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요.
(이벤트 곡은 이벤트가 끝나도 일반 수록곡 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랭킹 보상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누적 포인트 랭킹 그리고 다른 하나는 이벤트 라이브 점수 랭킹입니다.
누적 포인트 랭킹에서는 표창과 사무실 가구 (이벤트 포스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라이브 점수 랭킹에서는 이벤트 가구와 다이아몬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존 앙스타와는 다르게 랭킹 보상 카드가 없어 비교적 부담은 적습니다.
"잘 하면 좋은 것! 못해도 괜찮은 것!"
이라는 느낌입니다.
포인트 보상으로 다이아몬드, BP 회복, 성장 재료, 이벤트 카드,이벤트 스토리, 사무실 의상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벤트 카드들은 성능이 좋을 뿐만 아니라, 고유 MV 의상이 있기에 여러 의미로 갖고 싶게 만듭니다. ㅠㅠ
현재로서는 최대 2억 포인트까지 보상이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벤트 5성 카드를 풀돌하기 위해서는 2,200만 포인트,
명함을 위해서는 350만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필요한 포인트가 상당히 많아보이죠?;;
이제 포인트를 얻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포인트를 얻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스케쥴 (사무실 일) 진행
2. BP를 사용하여 라이브 진행
3. 패스를 사용하여 이벤트 라이브 진행
포인트를 적게 버는 것에서 많이 버는 순으로 작성하였는데요.
스케쥴 진행으로 회당 250 포인트.
일반 라이브 진행으로 최소 2,000 포인트
이벤트 라이브 진행으로 최소 10,000 포인트.
를 각각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라이브를 진행하는 방법은 먼저 일반 라이브에서 패스를 얻는 것인데요.
위와 같이 일반 라이브를 1회 진행하면 패스를 10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패스를 100장을 모으면 이벤트 라이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라이브는 일반 라이브에 있지 않고 메인에서 별도의 이벤트 아이콘을 통해 가야하는데요.
그렇게 들어가면 이벤트 라이브를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라이브처럼 점수, 콤보, 진행 횟수에 따라 목표 도달 보상을 받을 수 있기에 이벤트 기간동안 목표를 달성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럼 이제, 어떻게 하면 라이브에서 포인트를 더 많이 받을 수 있는지 설명하겠습니다.
사진을 보면 포인트 합산 전에 3가지 항목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항목은 간단하게 말해서 기본, 점수, 보너스를 의미하는데요.
라이브를 진행하면 2천 포인트를 기본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이브에서 획득한 점수에 따라 추가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데요.
추가 포인트의 공식은
(라이브 점수)÷10,000×2입니다.
라이브 점수 높이는 방법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여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퍼센트가 추가되는 보너스는 이벤트 뽑기의 캐릭터를 유닛에 넣어 라이브를 진행하면 얻을 수 있는 추가 점수입니다.
이때 보너스 캐릭터는 지원 캐릭터로 넣어도 보너스 효과가 적용됩니다.
이번에는 나이츠가 이벤트 뽑기인데요.
이벤트 뽑기 카드는 5성, 4성, 3성이 있습니다.
3성은 1장당 1.5%를 올려줍니다.
(4성과 5성은 결국 못 뽑아서 확인이...ㅠㅜ)
뽑기 확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제 얼추 앙뮤직 이벤트에 대해 모든 것을 정리한거 같은데요.
소소하게 팁을 적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벤트 뽑기 캐릭터를 활용하자.
이벤트 뽑기로 5성과 4성을 얻었다면 라이브 유닛에 넣어주고 3성은 지원 유닛으로 넣어줍니다.
그래야 점수 획득도 늘리고 보너스 효과도 적용받기 좋습니다.
2. 짧은 곡으로 빠르게
보통 곡이 2~3분 내외다보니 10BP를 다 사용하려면 곡에 따라 20~30분이 걸리게 되더군요.
그런고로 가급적이면 짧은 곡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재 제일 짧은 곡은 약 2분 3초로 Valkyrie의 매혹극(魅惑劇)입니다.
모든 곡의 길이를 알고 싶다면 이 Google Shee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이벤트 대비해서 속성별 유닛 짜놓기
속성 점수 보너스가 있으니 속성을 맞춰두면 라이브 점수를 조금이나마 올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건 유닛 구성 설명 포스트에서)
그러하기에 미래의 이벤트에 대비할 때는 해당 속성의 유닛을 미리 구성해두고 해당 유닛에 이벤트 카드를 적용해서 점수를 더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4. 이벤트 카드를 위한 성장재료 파밍
5성과 4성 이벤트 카드를 사용할 생각이라면 해당 카드들을 성장해서 유닛에 사용하고 3성은 지원유닛에 넣는게 좋겠죠?
그래서 유닛에 사용해도 획득가능한 점수가 줄어들지 않도록 5성과 4성 카드를 성장시킬 재료가 미리 준비되어있으면 좋습니다.
성장 재료, 연습 티켓을 미리미리 파밍해 둡시다.
5. 다이아 계산기로 다이아 준비하기
그리고 준비를 아무리 해도 결국 목표하는 이벤트 포인트를 달성하기 어려울 때는 결국 현질이 답인데요...
현질도 내가 감당할 수 있는지 없는지 알고 하는게 좋겠죠?
그래서 다이아 계산기를 준비했습니다.
목표 점수와 소지한 아이템들을 넣으면 추가적으로 필요한 다이아의 양을 알려줍니다.
미리 가늠하고 현질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생각나는 팁은 이정도네요.
추후 더 생겨나면 추가하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분들이 갖고 계신 팁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다 같이 즐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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