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상한 메신저/Christmas 공략

[수상한 메신저] 크리스마스 스페셜 Christmas Day 세븐 공략


안녕하세요 수상한 메신저의 이번 출시된 크리스마스 스페셜 공략을 가지고 왔습니다!

스페셜 설명 혹은 소개는 여기로!


크리스마스 스페셜:

Christmas Eve

Christmas Day

제희

유성

주민

707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Unknown

솔로 크리스마스


제희: ♡ 유성:  젠: ♡ 주민:  707: ♡ 하얀색 하트: ♡

호감도 감소: -♡

초대 전송: +초대


또한 한 선택지의 밑에 탭으로 들어가 있는 다른 선택지가 있는데

이는 위의 선택지를 선택할 경우 다음번에 나타나는 선택지들 중 하나로 나오는 문장을 의미합니다.


13:06까지의 선택지는 전체 루트 공통입니다.


[Christmas Day]


00:01 내겐 너무  가혹한 크리스마스


젠 씨 생각 때문에 잠 못 이루고 있어요... 

이제 자려고 준비 중이에요.

연습이 많이 힘드세요?


무슨 일 있으셨어요?


그럼 혹시 연습 다시 해야 하는 건가요? 너무하네요. 

운이 나빴네요... 오늘 행사엔 못 오시겠네요.


세븐 씨 하이 

젠 씨 멘탈 붕괴 ㅠㅠ 안 돼요... 


바쁘신 거 아니었어요? 젠 씨랑 둘이 이야기하고 싶었는데... 

두 분 다 메리 크리스마스!

세븐 씨 밤에 보니까 더 반가워요 ㅎ 


젠 씨 오늘 연습 어떻게 뺄 순 없나요ㅠㅠ

제가 있잖아요 ^^ 


교체된 역이 더 분량이 많으면 좋을 듯하네요.

그러니까 말이에요. 사람을 좀 더 소중히 대해줬으면 하네요. 


크리스마스인데... 젠 씨가 힘들게 일하시는 걸 보니 슬퍼요. 

전 오늘 즐겁게 보낼 준비 완료!! 예요.

외로운 크리스마스가 될 것 같아요.. 기분도 좀 그렇고

평범한 크리스마스가 될 것 같아요.

노출씬이 보고 싶...흠흠. 

제가 투정 받아줬으니까 아침에 일어나면 연습 열심히 하세요.


얼른 주무시고 내일 힘차게 화이팅 하시길.

혼자 너무 외로워하지 말아요. 마음만은 함께 할게요! 들어가세요. 


02:24 크리스마스의 의무감


제희 씨, 들어와 계시네요?
제희 씨... 잠이 안 와요~! 우리 이야기해요.

제희 씨 일을 더 걱정하셔야 하는 건 아닐까요?
제희 씨가 이렇게 응원하시는데 젠 씨가 잘 안 풀리는 거 같아서 안타까워요... 
젠 씨 노출 씬+_+

젠 씨라면 잘 극복하실거예요. 이제까지 잘 해왔으니까요! 
네, 하지만 전 사실 일하는 제희 씨 쪽이 더 마음이 아파요... ㅠㅠ 
RFA는 다 일에 치여있는 것 같으니... 저라도 크리스마스를 잘 보내야겠군요ㅋ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며 보내는 것도 중요하긴 하죠.
아, 크리스마스에 뭔가 특별할 걸 해야할 것 같은 의무감이요? 

글쎄요. 가끔 세상은 노력보다 운이 중요하잖아요...? 운에 따라 다른 거겠죠.
지금의 노력이 보상받을 날이 올 거라는 믿음으로, 오늘 하루 힘내세요! 

저도 이제 자러 갈게요... 제희 씨랑 이야기하러 들어온 거니까 ㅎㅎ 
먼저 자세요. 저도 잘 거예요. 안녕!
안녕히 주무세요! 저는 좀 더 깨어 있을 예정이에요.

05:50 유성의 크리스마스 추억


안녕? 난 널 잡아먹을 육식 산타임 ^^

메리 크리스마스 유성 씨 ^^

ㅎㅇ염


헐... 안 돼요! 그런 거 쓰지마요ㅠㅠ 앞으로 내가 사줘야겠당. 

피부 튼튼하면 걱정없음 ㅇㅇ


유성 씨는 크리스마스에 대해 어떤 추억이 있나요?

전 별로 그런 마음이 안 드네요...


행복한 가족이네요.

저랑 경험이 좀 비슷하네요...

제 어릴 때랑 완전히 달라요!


ㅎㅎ  귀엽네요...

네, 모두를 위해 힘내주세요.

유성 씨가 자랑스러워요! 오늘 대박날 거예요, 화이팅! 


이름보다 중요한 건 의지니까요.

너무 리카 씨 이야기만 하면 싫어요... 저도 응원하구 있다고요~

리카 씨 이야기 듣는 거 솔직히 이제  지겨워요 ㅠㅠ -


기부하는 건 좋은 일인 거 같아요.

주민 씨가 좀 일찍 가서 제희 씨를 도와주면 좋을 텐데... 

세븐 씨는 안 오시겠죠?


유성처럼 사라지다★

잘가요~


08:43 유성이는 탐나는 인재야.


유성 씨를 잘 활용하면 C&R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불쌍한 유성 씨... 도망치라고 문자라도 해야하나...


평소보다 우울한 시작이었어요...

조금 특별하게 시작했어요. 두근두근하네요!

평소랑 비슷해요.


주민 씨, 어제 술 드신 거 오늘은 괜찮으세요? 

별로 없네요.

있어요!

오늘 출근하는 사람들 힘드시겠어요 ㅠㅠ 제희 씨도요... 


V 씨를 지칭하시는 건가요..? 두 분 무슨 일이 있긴 했군요.

음... 그렇게 돌려서 말하지 말고 직접 말하는 건 어떨까요? 그 상대에게!


제희 씨, 행사 진행에 문제는 없겠죠? 

네! 행사는 잘 징행되고 있나요?


주민 씨가 알아서 처리하실 거예요. 걱정마세요, 제희 씨. 

왜 가족과 연락을 안 하세요? 주위 사람 걱정하잖아요...


일단 주민 씨 나름대로 스트레스를 푸시는게 먼저가 아닐까요. 일 처리는 그 다음에 차근차근 ^^ 

고양이가 최고죠. 

독서가 최고죠.

제희 씨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은 안 주시나요? 


역시 주민 씨~ 업무에 지장 없게 휴대폰을 빨리 교체하셨네요! 

그 폰으로 회장님께 전화하시면 되겠네요^^ 일도 하시고요. 


제희 씨.. 행사 진행 화이팅입니다! 

들어가보세요.


얼른 일하러 가세요~

모처럼 V 씨도 오시니까... 역시 가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네, 들어가세요.

잘 될거라 믿어요... 또 이야기해요.


10:32 크리스마스에 모두가 행복한 건 아냐.


안녕하세요. 707

야~~~호


세븐 신의 우울이 감지된다냥 

크리스마스 잘 보내고 있나요?


오늘 행복하게 보내야죠! 남들 부럽지 않게!

나에게 항상 그렇지만은 않은 날...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살아가니까 어쩔 수 없죠.

거기 세븐 씨가 포함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그럼 제 마음이 아플 테니까... 


유성처럼 나타난 유성! 밥 잘 먹고 있나요? 

네, 먹었어요.

아직이요.

그래서 세븐 씨, 지금 아무 일도 못하고 있을 정도로 슬퍼하고 있는 건 아니죠...? 


고양이에게 더 많은 캣푸드가 필요해보이네요... 

유성 씨는 오늘 멋진 기부산타가 되어주세요. 


오면 좋겠지만 세븐 씨 나름대로 사정이 있겠죠~ 

유성 씨, 저라도 가도록 해볼게요. 


그럼 오세요 

세븐 씨가 알아서 하겠져 ㅇㅇ 


들어가시나요?

어, 잘 들어가요!


그렇네요.. 늦게라도 와주시면 좋을 텐데...

수상할 수 밖에 없음. 이 게임 이름이 바로...


그 마음 이해해요. 저는 꼭 가보도록 할게요!

세븐 씨가 안 와도 하늘에 있는 리카 씨는 꼭 가 있을 거예요... 유성 씨 응원하러요. 

ㅇㅇ 하지만 개인의 사정도 존중해야죠.


갈지 안 갈지 모르겠지만 ㅂㅂ

네, 그 전까지 행사 잘 부탁해요 ^^ 


13:06 우울의 늪


젠 씨의 나쁜 남자 얼굴 보고 싶어요! 

네, 오늘은 좀 참으시죠


주민 씨도 나름대로 사정이 있어보여요... 

저희 집에도 찾아와주세요!! 

제희 씨가 너무 힘들어보여요...ㅠㅠ 


...다면 저와 함께 보내요! 젠 씨를 향해 열려있는 이 마음!!

...지만 그건 꿈에서나 가능한 이야기


상상은 누구나 할 수 있죠.

그 꿈... 정말 이루고 싶네요. 오늘 당장에라도. 


젠 씨 힘내세요! 젠 씨가 열심히 일하고 계시는 동안에도 제 마음은 뜨겁게 타오를테니까요! 

주민 씨, 어서오세요! 


정신과 육체를 함께 쓰는 고차원적인 활동이 바로 연기죠! 

주민 씨, 생각하실 것은 좀 많이 정리되셨나요? 


주민 씨도 최선을 다하고 있을 거예요. 

제희 씨의 일을 잘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어요, 주민 씨. 

ㅇㅇ


ㅋ 

아하하하 ㅎㅎㅎㅎ 진짜 아 주민 씨 대박 

이런 농담은 정말 심각합니다. 


C&R은 우리나라 GDP 성장률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두 분 정말 극명하게 다른 성격이신 것 같네요 ㅎ

비록 주민 씨와 세상이 단절되어 있어도, 제 마음은 젠 씨와 연결되어 있답니다. 


한 마디로 놀고 계시다는 말이네요.

잠시 머리 식히러 오신 거군요! 


괜찮아요, 제 마음은 젠 씨에게 있으니까... 

절 언제나 환영해줘서 고마워요, 주민 씨 ^^ 


주민 씨, 일 화이팅하세요! 

젠 씨, 연습 응원할게요! 


16:07 이건 다 (플레이어) 씨 덕분


젠 씨랑 주민 씨... 재밌는 콤비같지 않아요?

우왕! 세븐신이다! 영광이옵니다!


행사가 무사히 개최되고 있을까요?

우와!!! 보답으로 세븐 씨를 '제1회 고양이 영상을 가장 많이 유포시킨 해커 대상 수상자'으로 인정합니다!


호오, C&R의 주가가 올라가는 군요...? 저도 C&R 주식을 좀 사놔야겠네요.

ㅇㅇ 우리 유성 씨 다치기라도 할까봐 걱정임 

제희 씨가 걱정이네요. 이야기할 수 있으면 좋을 텐데... 


저라도 꼭 가도록 노력해볼게요, 제희 씨! 

네... 저마다 사정이 있으니까요! 달나라에가 있는 사람도 있을 거고! 


놀고있던 주민 씨가 지금 제희 씨 일을 처리해주고 있다던데 정말인가요? 

허봤칩 한정판2가 새해기념으로 출시된대요! 


고치면서 해킹하실 듯 

제 것도 고쳐주실 건가염!? 


모금 행사가 성공적으로 되려고 우주의 기운이 모이나봐요 

주민 씨, 엄청 유능하신가 봐요... 

다행이네요, 제희 씨! 


들어가세요~

남은 행사 화이팅이에요~! 너무 무리하지 마시구요! 


제가 기운 보내드릴게요! 세븐 신 오늘하루 힘내라고요~! 

네, 가능하시면 행사에도 오시고요. 


일이 있다는 것에 감사해야죠. 가보세요, 세븐 씨! 

저와 대화하는 동안 마음만은 자유롭지 않으셨나요? 잘 가요! 세븐 씨. 


18:10 휴식 중임요!


유성 씨 ㅎㅇㅎㅇ! 

세븐 씨다~~ 


김유성이 녹았습니다. +1점

나도 호~ 해주세요ㅋㅋ 


크리스마스까지 많이 바쁘시군요, 제가 응원하고 있는거 아시죠? >.ㅇ 

저랑 숨 돌려요... 숨도 돌리고 머리도 돌리고!


저도 미안미안미안...x100

세븐 씨가 지구를 지키는 동안 유성 씨 행사를 잘 지켜주세요! 


무슨 일을 시켜도 잘할 거 같은 김유성 (Lv.13)

유성(Lv.13)은 힘든 게 무엇인지 아직 모르는 게로군 


나와랏, 착한 세븐이 모드!! 

나와랏, 얀데레 세븐이 모드!!


전 세븐 씨와 달나라 여행 준비 중인데욤? 

저 간다고 말 안한 기억이 안 나네욤 ㅋ


그 사공은 바로 707070707 

유성 씨 크리스마스에 대한 썰 좀 풀어보세용


그럼 뭐 어때요 세븐 씨 관련된 이야기는 다 꿀잼 ㅋ 

남극에서 펭귄 봤어요?


펭귄한테 구애의 춤은 배웠겠죠? 

블록버스터급이당... 


카운트다운 하나!!


셋^^ 


제가 세븐 씨 대신해서 갈까요? ㅎ 확답은 못하지만

그건 세븐 씨 마음이죠~ 너무 강요하지 말고 편하게 받아들이자구요. 


^^

글쎄요. 누구나 사정은 있으니? 


메리 크리스마스!

행사진행 화이팅이에요.


!언노운(Unknown)의 전화가 옵니다.!


19:23 크리스마스에 우울한 707


세븐 씨 한테 연락 받은 거 없나요? 

어서오세요~ 행사는 잘 진행되어 가나요?


제희 씨에게는 일만 하는 크리스마스가 되어버렸네요... 

빨리 끝내고 얼른 집에서 젠 씨의 DVD와 함께 하세요! 희망을 가져요! 


세븐 씨의 우주선을 관찰하고 싶어지는 크리스마스... 

저도 제희 씨랑 같이 젠 씨 DVD 전부 다 보고 싶어요 ㅎㅎ 


세븐 씨의 마음은... 크리스마스에 저 멀리 우주로 여행을 가신 것 같아요. 

제 눈엔 세븐 씨가 크리스마스를 별로 안 좋아하시는 것처럼 보여요. 


이번 크리스마스는 좀... 다를지도? 

절 보러 자주 접속하실지도? 


세븐 씨의 빛이 되어주고 싶어요... 빛이 필요한 사람이란 생각이 들었거든요. 

젠 씨에게는 어떤 사람이 어울릴까요? 궁금하다 ㅋ


ㅠㅠ 젠 씨 화이팅이요

전 갈지 말지 고민 중!


마지막까지 힘내세요!

들어가세요~


똑똑한 점이요.

4차원적인 모습이요!

환한 얼굴 뒤의 숨겨진 모습에요. 


아직이요. 연습 화이팅이에요.

네! 챙겨 먹었어요! 걱정마세요ㅎㅎ


21:00 우주 반대편에서 보내는 전파


세븐 씨를 보고 싶은 사람이 한 명! 여기 있어요! 

사람은 없고 외계인은 있어염


저는 산타 별로예요. 

꿈과 희망의 상징! 산타 할아버지 말인가요?


누구나 다 산타의 선물을 받을 순 없죠.

나쁜 아이도 똑같이 선물을 바랄테니까요. 

산타가 우리 세븐 씨한테 선물 안 줬어요? 너무하네ㅠㅠ


뭔데요?

무슨 비밀인가요?

고마워요. 


세븐 씨의 마음이 제게 전해졌 듯, 지구에 있는 세븐 씨에게도 전해졌을 거예요. 

제가 지구에 있는 세븐 씨를 만나면 꼭 잘 이야기 해 줄께요. 


Visual Novel

(받는다.)

(받지 않는다.)

???


세븐 씨?

루시엘 씨?


그렇군요... 왜 전화했어요?

메신저 봤어요... 보고 싶어요.


바로 나갈게요!

잠깐만요. 준비 좀 하고요!

세븐 씨가 올라오면 안 되나요?


(준비 후 밖으로 이동한다.)


세븐 씨를 믿으니까요.

오늘만이에요.


(출발한다.)


여긴 어디죠?


재미있을 것 같네요.

나쁜 일 하는 건 아니죠?


손 놓지 마요..?

재밌어요!


소리에 예민해졌어요...

(안대에 손을 얹는다.)


크리스마스에 왜 혼자 있으려고 했던 거예요?


그 아이?


뭔데요?


그 아이는 잘 있을 거예요...


예뻐요!

불꽃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