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상한 메신저/Christmas 공략

[수상한 메신저] 크리스마스 스페셜 Christmas Day Unknown 공략


안녕하세요 수상한 메신저의 이번 출시된 크리스마스 스페셜 공략을 가지고 왔습니다!

스페셜 설명 혹은 소개는 여기로!


크리스마스 스페셜:

Christmas Eve

Christmas Day

제희

유성

주민

707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Unknown

솔로 크리스마스


제희: ♡ 유성:  젠: ♡ 주민:  707: ♡ 하얀색 하트: ♡

호감도 감소: -♡

초대 전송: +초대


또한 한 선택지의 밑에 탭으로 들어가 있는 다른 선택지가 있는데

이는 위의 선택지를 선택할 경우 다음번에 나타나는 선택지들 중 하나로 나오는 문장을 의미합니다.


13:06까지의 선택지는 전체 루트 공통입니다.


언노운을 공략하려면 언노운의 문자에 하는 답장이 중요합니다.

언노운 루트를 타기위해 선택해야되는 선택지는 굵게 표시 하였습니다.


또한 언노운이 전화를 걸어오는 때가 한 번 있습니다.

이는 언노운 공략과 무관하게 세븐 루트를 탈 경우에만 나타납니다.

세븐 루트의 18:10 채팅방 휴식 중임요! 진행 후에 전화가 옵니다.


[Unknown문자 선택지]


내가 아니라 우리 멤버들 만나고 싶은 거 아니에요?

네.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궁금해요.


오피스텔 주소를 보낼게요. [주소 전송]

기부 행사장 주소를 보낼게요. [주소 전송]


9시에 끝나요. 기다릴게요. 곧 찾으러 오겠다고 했잖아요.

이미 행사는 끝났어요.


4번째 문자는 선택지가 없습니다.


[Christmas Day]


00:01 내겐 너무  가혹한 크리스마스


젠 씨 생각 때문에 잠 못 이루고 있어요... 

이제 자려고 준비 중이에요.

연습이 많이 힘드세요?


무슨 일 있으셨어요?


그럼 혹시 연습 다시 해야 하는 건가요? 너무하네요. 

운이 나빴네요... 오늘 행사엔 못 오시겠네요.


세븐 씨 하이 

젠 씨 멘탈 붕괴 ㅠㅠ 안 돼요... 


바쁘신 거 아니었어요? 젠 씨랑 둘이 이야기하고 싶었는데... 

두 분 다 메리 크리스마스!

세븐 씨 밤에 보니까 더 반가워요 ㅎ 


젠 씨 오늘 연습 어떻게 뺄 순 없나요ㅠㅠ

제가 있잖아요 ^^ 


교체된 역이 더 분량이 많으면 좋을 듯하네요.

그러니까 말이에요. 사람을 좀 더 소중히 대해줬으면 하네요. 


크리스마스인데... 젠 씨가 힘들게 일하시는 걸 보니 슬퍼요. 

전 오늘 즐겁게 보낼 준비 완료!! 예요.

외로운 크리스마스가 될 것 같아요.. 기분도 좀 그렇고

평범한 크리스마스가 될 것 같아요.

노출씬이 보고 싶...흠흠. 

제가 투정 받아줬으니까 아침에 일어나면 연습 열심히 하세요.


얼른 주무시고 내일 힘차게 화이팅 하시길.

혼자 너무 외로워하지 말아요. 마음만은 함께 할게요! 들어가세요. 


Unknown

내가 아니라 우리 멤버들 만나고 싶은 거 아니에요?

네.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궁금해요.


02:24 크리스마스의 의무감


제희 씨, 들어와 계시네요?
제희 씨... 잠이 안 와요~! 우리 이야기해요.

제희 씨 일을 더 걱정하셔야 하는 건 아닐까요?
제희 씨가 이렇게 응원하시는데 젠 씨가 잘 안 풀리는 거 같아서 안타까워요... 
젠 씨 노출 씬+_+

젠 씨라면 잘 극복하실거예요. 이제까지 잘 해왔으니까요! 
네, 하지만 전 사실 일하는 제희 씨 쪽이 더 마음이 아파요... ㅠㅠ 
RFA는 다 일에 치여있는 것 같으니... 저라도 크리스마스를 잘 보내야겠군요ㅋ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며 보내는 것도 중요하긴 하죠.
아, 크리스마스에 뭔가 특별할 걸 해야할 것 같은 의무감이요? 

글쎄요. 가끔 세상은 노력보다 운이 중요하잖아요...? 운에 따라 다른 거겠죠.
지금의 노력이 보상받을 날이 올 거라는 믿음으로, 오늘 하루 힘내세요! 

저도 이제 자러 갈게요... 제희 씨랑 이야기하러 들어온 거니까 ㅎㅎ 
먼저 자세요. 저도 잘 거예요. 안녕!
안녕히 주무세요! 저는 좀 더 깨어 있을 예정이에요.

05:50 유성의 크리스마스 추억


안녕? 난 널 잡아먹을 육식 산타임 ^^

메리 크리스마스 유성 씨 ^^

ㅎㅇ염


헐... 안 돼요! 그런 거 쓰지마요ㅠㅠ 앞으로 내가 사줘야겠당. 

피부 튼튼하면 걱정없음 ㅇㅇ


유성 씨는 크리스마스에 대해 어떤 추억이 있나요?

전 별로 그런 마음이 안 드네요...


행복한 가족이네요.

저랑 경험이 좀 비슷하네요...

제 어릴 때랑 완전히 달라요!


ㅎㅎ  귀엽네요...

네, 모두를 위해 힘내주세요.

유성 씨가 자랑스러워요! 오늘 대박날 거예요, 화이팅! 


이름보다 중요한 건 의지니까요.

너무 리카 씨 이야기만 하면 싫어요... 저도 응원하구 있다고요~

리카 씨 이야기 듣는 거 솔직히 이제  지겨워요 ㅠㅠ -


기부하는 건 좋은 일인 거 같아요.

주민 씨가 좀 일찍 가서 제희 씨를 도와주면 좋을 텐데... 

세븐 씨는 안 오시겠죠?


유성처럼 사라지다★

잘가요~


08:43 유성이는 탐나는 인재야.


유성 씨를 잘 활용하면 C&R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불쌍한 유성 씨... 도망치라고 문자라도 해야하나...


평소보다 우울한 시작이었어요...

조금 특별하게 시작했어요. 두근두근하네요!

평소랑 비슷해요.


주민 씨, 어제 술 드신 거 오늘은 괜찮으세요? 

별로 없네요.

있어요!

오늘 출근하는 사람들 힘드시겠어요 ㅠㅠ 제희 씨도요... 


V 씨를 지칭하시는 건가요..? 두 분 무슨 일이 있긴 했군요.

음... 그렇게 돌려서 말하지 말고 직접 말하는 건 어떨까요? 그 상대에게!


제희 씨, 행사 진행에 문제는 없겠죠? 

네! 행사는 잘 징행되고 있나요?


주민 씨가 알아서 처리하실 거예요. 걱정마세요, 제희 씨. 

왜 가족과 연락을 안 하세요? 주위 사람 걱정하잖아요...


일단 주민 씨 나름대로 스트레스를 푸시는게 먼저가 아닐까요. 일 처리는 그 다음에 차근차근 ^^ 

고양이가 최고죠. 

독서가 최고죠.

제희 씨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은 안 주시나요? 


역시 주민 씨~ 업무에 지장 없게 휴대폰을 빨리 교체하셨네요! 

그 폰으로 회장님께 전화하시면 되겠네요^^ 일도 하시고요. 


제희 씨.. 행사 진행 화이팅입니다! 

들어가보세요.


얼른 일하러 가세요~

모처럼 V 씨도 오시니까... 역시 가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네, 들어가세요.

잘 될거라 믿어요... 또 이야기해요.


Unknown

오피스텔 주소를 보낼게요. [주소 전송]

기부 행사장 주소를 보낼게요. [주소 전송]


10:32 크리스마스에 모두가 행복한 건 아냐.


안녕하세요. 707

야~~~호


세븐 신의 우울이 감지된다냥 

크리스마스 잘 보내고 있나요?


오늘 행복하게 보내야죠! 남들 부럽지 않게!

나에게 항상 그렇지만은 않은 날...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살아가니까 어쩔 수 없죠.

거기 세븐 씨가 포함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그럼 제 마음이 아플 테니까... 


유성처럼 나타난 유성! 밥 잘 먹고 있나요? 

네, 먹었어요.

아직이요.

그래서 세븐 씨, 지금 아무 일도 못하고 있을 정도로 슬퍼하고 있는 건 아니죠...? 


고양이에게 더 많은 캣푸드가 필요해보이네요... 

유성 씨는 오늘 멋진 기부산타가 되어주세요. 


오면 좋겠지만 세븐 씨 나름대로 사정이 있겠죠~ 

유성 씨, 저라도 가도록 해볼게요. 


그럼 오세요 

세븐 씨가 알아서 하겠져 ㅇㅇ 


들어가시나요?

어, 잘 들어가요!


그렇네요.. 늦게라도 와주시면 좋을 텐데...

수상할 수 밖에 없음. 이 게임 이름이 바로...


그 마음 이해해요. 저는 꼭 가보도록 할게요!

세븐 씨가 안 와도 하늘에 있는 리카 씨는 꼭 가 있을 거예요... 유성 씨 응원하러요. 

ㅇㅇ 하지만 개인의 사정도 존중해야죠.


갈지 안 갈지 모르겠지만 ㅂㅂ

네, 그 전까지 행사 잘 부탁해요 ^^ 


13:06 우울의 늪


젠 씨의 나쁜 남자 얼굴 보고 싶어요! 

네, 오늘은 좀 참으시죠


주민 씨도 나름대로 사정이 있어보여요... 

저희 집에도 찾아와주세요!! 

제희 씨가 너무 힘들어보여요...ㅠㅠ 


...다면 저와 함께 보내요! 젠 씨를 향해 열려있는 이 마음!!

...지만 그건 꿈에서나 가능한 이야기


상상은 누구나 할 수 있죠.

그 꿈... 정말 이루고 싶네요. 오늘 당장에라도. 


젠 씨 힘내세요! 젠 씨가 열심히 일하고 계시는 동안에도 제 마음은 뜨겁게 타오를테니까요! 

주민 씨, 어서오세요! 


정신과 육체를 함께 쓰는 고차원적인 활동이 바로 연기죠! 

주민 씨, 생각하실 것은 좀 많이 정리되셨나요? 


주민 씨도 최선을 다하고 있을 거예요. 

제희 씨의 일을 잘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어요, 주민 씨. 

ㅇㅇ


ㅋ 

아하하하 ㅎㅎㅎㅎ 진짜 아 주민 씨 대박 

이런 농담은 정말 심각합니다. 


C&R은 우리나라 GDP 성장률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두 분 정말 극명하게 다른 성격이신 것 같네요 ㅎ

비록 주민 씨와 세상이 단절되어 있어도, 제 마음은 젠 씨와 연결되어 있답니다. 


한 마디로 놀고 계시다는 말이네요.

잠시 머리 식히러 오신 거군요! 


괜찮아요, 제 마음은 젠 씨에게 있으니까... 

절 언제나 환영해줘서 고마워요, 주민 씨 ^^ 


주민 씨, 일 화이팅하세요! 

젠 씨, 연습 응원할게요! 


16:07 이건 다 (플레이어) 씨 덕분


젠 씨랑 주민 씨... 재밌는 콤비같지 않아요?

우왕! 세븐신이다! 영광이옵니다!


행사가 무사히 개최되고 있을까요?

우와!!! 보답으로 세븐 씨를 '제1회 고양이 영상을 가장 많이 유포시킨 해커 대상 수상자'으로 인정합니다!


호오, C&R의 주가가 올라가는 군요...? 저도 C&R 주식을 좀 사놔야겠네요.

ㅇㅇ 우리 유성 씨 다치기라도 할까봐 걱정임 

제희 씨가 걱정이네요. 이야기할 수 있으면 좋을 텐데... 


저라도 꼭 가도록 노력해볼게요, 제희 씨! 

네... 저마다 사정이 있으니까요! 달나라에가 있는 사람도 있을 거고! 


놀고있던 주민 씨가 지금 제희 씨 일을 처리해주고 있다던데 정말인가요? 

허봤칩 한정판2가 새해기념으로 출시된대요! 


고치면서 해킹하실 듯 

제 것도 고쳐주실 건가염!? 


모금 행사가 성공적으로 되려고 우주의 기운이 모이나봐요 

주민 씨, 엄청 유능하신가 봐요... 

다행이네요, 제희 씨! 


들어가세요~

남은 행사 화이팅이에요~! 너무 무리하지 마시구요! 


제가 기운 보내드릴게요! 세븐 신 오늘하루 힘내라고요~! 

네, 가능하시면 행사에도 오시고요. 


일이 있다는 것에 감사해야죠. 가보세요, 세븐 씨! 

저와 대화하는 동안 마음만은 자유롭지 않으셨나요? 잘 가요! 세븐 씨. 


Unknown

9시에 끝나요. 기다릴게요. 곧 찾으러 오겠다고 했잖아요.

이미 행사는 끝났어요.


16:07, 18:01, 19:23은 타고 있던 해당 루트의 대화방이 나옵니다.


16:07에서...

감사인사 = 주민

이건 다 (플레이어) 씨 덕분 = 주민 외 다른 캐릭터의 루트


18:01에서...

공감 부족 한주민 = 제희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사람 = 유성

회의감이 들어요 = 젠

휴식 중임요! = 세븐

***세븐의 휴식 중임요 다음에 언노운 전화가 옵니다!***

언노운 루트 진행 여부와 관계없이 전화가 옵니다.


해당 채팅방의 공략을 보고 싶으시다면 밑의 "더보기"를 눌러 해당 인물의 공략글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Unknown 4번째 문자

선택지 없음


21:00 행사ㅠㅠ 바빠 보이네...

-이 채팅방이 나올 시, 언노운 루트를 타셨거나 솔로 크리스마스 루트를 진입하신 겁니다.


세븐 씨, 안녕하세요.


고양이 귀엽겠다 ㅎㅎ 

젠 씨가 싫어하실 텐데요... 


갈 예정이에요.


직접 가는게 더 나을것 같은데요... 

크지 않게 만들면 시간이 되지 않을까요? 


네, 잘 갈테니 걱정마세요.

모두 함께 모이면 더 좋았을 텐데...


네... 별 일 아니었으면 좋겠네요!


Visual Novel

메신저 확인하고 있었어요.


좀 늦으셨네요...

주민 씨도 만나보고 싶어요.

꺄~ 내사랑 주민씨~!!


주민 씨,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입니다.

주민 씨, 크리스마스는 잘 보냈나요?

꺄아아아아아~!! 주민 씨!


역시 돈 많은 게 끝판왕이라는 느낌? 기쁜 일이지만 왠지 허무하네요.

늦게 오셨는데 더 내시는 게 어때요?

통 크시네요...! 매우 자애로우셔요.


걸어오는 조각상이네요. 사진으로 남겨도 될까요?

바빠서 못 오실 줄 알았는데 다행이네요.

젠 오빠다~!! 오토바이 멋있어~!


반가워요. 저는 (플레이어)예요. 실제로 보니 더 미남이세요...

저인 줄 어떻게 알았어요?

오빠, 보고 싶었어용~


V 씨 오는 거 맞죠?

우리끼리 놀러 가죠?


크리스마스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을지도 모르죠.

무슨 생각인지 솔직히 모르겠어요...

선물을 못 받을까 봐 무서워하는 건 아닐지?


세븐 씨가 해킹한 거 같아요!

설마 해커인가요?


메리 크리스마스.

함께 해줘서 고마워요, RFA!

어두운 이야기는 잊고! 메리 크리스마스~!


고마워요 다들!


네, 앞으로도 좋은 친구로 지내주세요.


안전하게 데려다 주세요.


당신은...!